ROUTINE

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한 기록이 대부분인 요즘 여전히 아날로그 매체를 활용한 기록은 유효합니다. 

어떤 이유에서일까요? 종이에 기록한다는 것은 인간에게 무엇일까요? A32는 모두와 함께 그 해답을 찾기 위해 '루틴'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. 

​콘텐츠 구성

40종이 넘는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자신의 창조적 루틴을 만들 수 있도록 낱장의 메모지들을 디자인, 제작하여 배치했습니다. 시민이 자신에게 필요한 레이아웃을 직접 편집하여 가져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. 

메모지.png
​공간 구성
공간.png

출입구부터 시작하여 메모지를 한 장씩 골라 가지고 나갈 수 있도록 동선을 만들었습니다. 창작의 영감을 줄 수 있는 자연물을 곳곳에 배치했고, 방문자가 방문 기록을  SNS에 게시할 수 있도록 촬영 스팟을 구성했습니다. 

​상품 구성

​시민에게 창작자의 창작물과 창작에 대한 인터뷰 내용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창작물을 판매했습니다. 판매 수익금은 창작자와 배분하여, A32와 창작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보았습니다.

작품.png
​시민 참여

 *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. 

참여자.png
SNS 콘텐츠 생산

프로젝트의 핵심적인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짧은 영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지속적으로 SNS에 게시했습니다. 유동인구가 적은 곳에 프로젝트 장소가 위치하고 있음에도, SNS 정보를 통해 시민이 프로젝트에 방문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.